한범덕 청주시장이 2차 담화문을 발표했다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청주시민에게 드리는 말씀' 전문
   
뉴스 | 입력: 2020-02-25 | 작성: admin@admin.co.kr 기자

 

25일 한범덕 청주시장이 코로나19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청주시 제공

 

 



 

사랑하는 청주시민 여러분!

 

지난 22일 안타깝게도 우리시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여 많은 시민 여러분께서 불안해하시는 줄 알고 있습니다.

 

더구나 불특정 다수의 시민과 접촉이 가능한 택시기사가 감염됐다는 사실에 충격이 더하시리라 생각됩니다.

 

현재,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지역사회로의 확산을 막는 일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시는 확진판정이 난 다음날 환자의 이동경로와 택시운행이력을 공개하고 택시에 탑승했던 승객들을 찾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미 자가격리 조치에 들어간 시민여러분께는 매일 상태를 확인하여 지속 관리 중에 있지만현금을 내고 탑승했던 승객 중 7분은 아직 신원이 파악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본인과 가족, 우리지역이 더는 불안하지 않도록 탑승이 의심되는 분들이나 알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신속히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마스크 착용, 30초 손씻기의 생활화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장소를 최대한 피하는 일 등은 방역당국인 청주시의 노력과 함께 다른 무엇보다 중요한 일입니다시민 여러분께서는 이미 이와 같은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혹여, 설마 하는 마음에 위생수칙에 소홀했던 분이 있으시면 지금부터라도 가족과 지역사회를 지키는 일에

적극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가능한 모든 행정적 수단을 총동원해 감염자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동요와 두려움을 떨치고 개인위생수칙을 지키는 등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시일 안에 사태를 진정시킬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225

 

청주시장 한 범 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