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공무원노조가 이시종 지사의 발상전환을 촉구했다

오늘 성명서 발표, ‘청주특례시는 특혜시가 아니다’주장
   
뉴스 | 입력: 2020-10-21 | 작성: admin@admin.co.kr 기자

청주시청 정문

 

!

[소셜미디어태희=안태희]

청주시의 특례시 지정을 공식적으로 반대한 이시종 도지사에 대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청주지부가 성명서를 발표하고 발상의 전환을 촉구했다.


21일 전국공무원노조 청주시지부(청주시공무원노조)는 성명서에서 청주시와 충청북도가 함께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박차려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의 발상의 전환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청주시공무원노조는 청주시의 특례시 지정을 통한 충북 시군의 동반성장은 광역 위주로 편성되어 있는 불균형구조를 재편하고, 충북이 함께 도약할 수 있는 절대적 기회라면서 특례시 지정은 이웃 시.군의 예산 감소로 이어지는 밥그릇 뺏기가 아니다. 청주시의 특례시는 충북도의 위상과 규모를 키우고, 이는 오히려 충북내 시.군에게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밝혔다.


“(특례시는) 특정 지역만을 위한 청주 특혜시가 아니다라면서 광역 중심으로 인한 정부정책이 불러온 국가불균형이라는 특수한 상황을 고육지책으로 해소하기 위한 특례시를 지정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을 직시하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청주시는 앞으로도 주민 행정서비스 증진과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충청북도와 도내 다른 .군과 함께 긴밀하게 소통.협력해 나갈 것이며, 충북 시.군과 함께 지방분권과 지역 균형 발전이라는 도민들의 기대와 눈높이를 맞춰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