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만의 압색후 김병우 교육감 입장을 밝혔다

간부회의서 “모든 일은 언제나 바른 길로 돌아오게 마련”
   
뉴스 | 입력: 2021-09-17 | 작성: 안태희 기자

[소셜미디어태희=안태희]

충북교육청 납품비리의혹 사건으로 충북도교육청이 7년만에 압수수색을 당한 이후 김병우 교육감이 처음으로 입장을 밝혔다.

김 교육감은 17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요즘 언론에서 우리 교육청과 관련한 일들이 논란이 되고 있다”면서 “모든 일은 언제나 바른 길로 돌아오기 마련”이라고 말했다.

김 교육감의 이 발언은 이번 사건과 자신이 무관하다는 뜻을 간접적으로 밝힌 것으로 해석된다.

김 교육감은 또 “그동안 충북교육의 공정성을 위해 직원 여러분들의 수고로움이 얼마나 컸는지 저 역시 잘 알고 있다”면서 “흔들림 없이 당당하고 의연한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김병우 교육감에 대한 고발장 원본./소셜미디어태희


이에 앞서 청주지검은 지난 16일 수사관 등을 충북교육청 재무과에 보내 지난 2014년 이후 교육기자재 납품과 관련된 서류와 PC하드 디스크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검찰은 최근 납품업체 관계자와 전 도교육청 직원 등 4명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했으며, 이중 납품비리의혹의 당사자 중 한 명으로 지목된 업자 를 구속했다

지난 해 2월 김모씨 등 3명은 지난 2014년 당선 이후 2000억원 이상 교육청 예산을 집행하면서 특정업자에게 납품이 용이하도록 편의를 봐줬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김병우 교육감을 고발했었다.


고발인들의 고발내용을 도식화한 개념도.

이에 대해 김 교육감 측은 지난해 10월 고발인들을 무고와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한편, 사법기관이 충북교육청을 압수수색한 것은 7년만이어서 이번 수사의 향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청주지검이 근무성적 평정을 임의로 조작하는 등 인사비리를 저지른 혐의에 대한 수사를 하면서 충북도교육청에 대해 압수수색을 한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