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모 위원장 “경마식 말고 대안 찾는 보도해야”

소셜미디어태희 시청자운영위원회 5월 회의 개최
   
뉴스 | 입력: 2023-05-18 | 작성: 안태희 기자

 

소셜미디어태희 시청자운영위원회 5월 회의가 18일 청주 문화제조창에서 열렸다. 앞줄 왼쪽부터 김시군 위원, 송미애 위원, 이상조 위원, 안태희 국장, 강진모 위원장, 한재학 위원, 김선영 위원, 이성우 위원.

 

[소셜미디어태희=안태희]


소셜미디어태희 시청자운영위원회(위원장 강진모) 5월 회의가 18일 청주 문화제조창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는 강진모 위원장(충북음악협회장)을 비롯해 송미애 위원(사회적기업 요리조리 대표), 김시군 위원(충북농협 부본부장), 이상조 위원(청주시의원), 김선영 위원(맘스캠프 대표), 이성우 위원(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한재학 위원(청주시의원)이 참석했다.


이날 태희 시청자운영위원회 회의에서는 최근 발생한 구제역과 김영환 지사 관련 보도에 대한 평가 및 보도 방향성에 대한 토의가 있었다.


김시군 위원은 구제역이 청주와 증평 등지에서 발생해 한우농가 뿐만 아니라 도민들의 걱정이 크다면서 한우 소비위축에 따른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세심한 배려와 소비촉진과 관련된 보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강진모 위원장은 김영환 도지사와 관련된 일련의 보도가 자칫 경마식, 흥미위주 보도로 치우칠 가능성을 경계해야 한다면서 이 문제 뿐만 아니라 다른 사안에 대해서도 단편적인 보도 말고 대안을 제시하는 성숙한 저널리즘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시청자운영위원회에서는 강 위원장이 시청자운영위원들을 대표해 지난 달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이상조 위원에게 꽃다발을 전달하고 축하했다.


이상조 위원은 시청자운영위원으로서 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시의회에서 제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