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공공건축물 코디할 공공건축가 찾는다

7월 31일까지 신청 받아
   
뉴스 | 입력: 2020-07-27 | 작성: admin@admin.co.kr 기자

 

 

 

[소셜미디어태희=채윤서] 청주시가 오는 31일까지 제1기 공공건축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공공건축가는 총 20명으로 시 공공건축의 품질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민간전문가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들은 시 공공건축 사업의 일관된 관리를 위해 기획 단계부터 시공까지 전 과정에 걸쳐 조정과 자문을 수행하게 된다.

 

응모자격은 건축사, 건축도시조경 관련 기술사, 대학에서 건축도시조경을 전공하고, 고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학교 또는 이에 준하는 학교나 공인된 연구기관에서 부교수 이상의 직 또는 이에 상당하는 직에 있거나 있었던 사람이다.

 

모집 분야는 건축, 도시, 조경분야이며 제출서류는 응모신청서와 자기소개서 및 실적증명서 등으로 관련서식 및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공공건축가 선정이 완료되면 자문 대상 사업에 대한 공공건축가를 지정해 자문 및 조정 역할을 하는 등 청주시 건축 민간전문가 제도를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공건축은 도시미관과 시민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주는 생활기반시설로, 도내 최초로 도입되는 건축 민간전문가 제도의 운영으로 시 공공건축물의 공공적 가치를 높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8월 공공건축가 선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