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 수립 연구용역 결과 보고회 개최

아동의 권리가 빛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해
   
뉴스 | 입력: 2020-07-31 | 작성: admin@admin.co.kr 기자

 

 

 

[소셜미디어태희=채윤서] 청주시가 31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 수립 연구용역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보고회에는 김항섭 청주부시장,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및 아동 대표, 각과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아동친화도시 조성 추진 계획 수립을 위한 조사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청주시 아동친화도시 비전, 목표, 추진전략 등을 제시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날 보고회는 시 아동을 대표해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2명이 참석해 실질적인 의견을 제시하고 수렴하는 자리가 마련돼 의미를 더했다.

시는 지난해 7월 아동 190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생활실태조사를 실시해 지역 내 아동의 기본 권리실태를 파악했다.

 

같은 해 10월에는 아동 및 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100인 원탁 토론회를 개최해 정책의 당사자인 아동의 실제적인 욕구를 수렴했다.

 

시는 연구 용역 결과를 토대로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권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주거환경의 6개 분야에 대해 아동과 시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아동친화도시 조성 방향을 설정하고 4개년 계획을 수립해 2021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 부시장은 이날 보고회에서 아동이 존중받으며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