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중국 인플루언서 활용 온라인 화상상담회 개최

지역 내 중소기업 10개사와 중국‧홍콩 바이어 20개사 상담
   
뉴스 | 입력: 2020-10-20 | 작성: admin@admin.co.kr 기자

 

[소셜미디어태희=채윤서] 청주시가 20일 청주 S컨벤션에서 중국 인플루언서 활용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중국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수출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청주해외통상사무소와 청주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추진했다.

 

이날 화장품·식품·생활용품 등 소비재를 제조하는 지역 내 수출기업 10개사와 중국·홍콩 바이어 20개사가 참가했다.

 

시는 이번 상담회의 성공을 위해 지역 내 기업과 제품에 대한 현지 바이어들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상담회에 앞서 기업홍보 자료와 샘플들을 미리 현지로 보내 바이어가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하면서 상담을 진행하도록 했다.

 

특히 기존의 상담회와는 다르게 중국 인플루언서(왕홍)를 활용한 SNS 현장 생방송을 통한 제품 홍보도 함께 진행해 청주시 우수제품들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친밀도를 높였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세계 경제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중국 경제는 회복의 기미를 보이고 있는 상황으로, 이번 상담회가 지역 내 기업들의 중국 진출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향후에도 지역 내 기업들의 중국 수출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