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4C 정책방향으로 전국 기초정부 정상 노린다

변화(Change)·기회(Chance)·도전(Challenge)·역량(Capability)
   
뉴스 | 입력: 2021-11-08 | 작성: 안태희 기자

 


 

[소셜미디어태희=안태희]

 

음성군이 4C 정책을 중심으로 전국 기초정부의 정상권과 롤모델을 노리고 있다.


4C는 변화(Change)·기회(Chance)·도전(Challenge)·역량(Capability)을 말하는 것으로 조병옥 호의 핵심키워드다


미래 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핵심 인프라 구축이 필수적인데, 음성군은 선택적 정부 공모사업 도전으로 이를 해결해 나가고 있다는게 음성군의 설명이다.


특히 군은 부족한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해 철저한 검토와 협의를 거쳐 주민 수혜도가 높고 군비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공모사업을 선택과 집중으로 추려내고 있다.

 

 

사통팔달의 교통망, 수도권과 인접한 지리적 여건,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지정과 반도체 전략기업 지원 등 군의 기반을 분석해 유치 가능한 산업을 연계하는 것도 빼놓지 않고 있다.

 

한편, 민선73년간을 종합해 보면 79천억원의 투자유치, 지역내 총생산을 나타내는 GRDP(11.7%, 81688억원)1인당 GRDP(7814만원) 도내 2, 15~64세 고용률 76.9% 도내 1위 등은 '신 음성군'의 현 상황이다.


음성군 관계자는 음성군은 과감한 도전과 성과 중심의 업무혁신으로 '대한민국 경제중심도시 음성'을 설계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