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충북테크노파크 파행에 지역경제계 우려 크다

“지역산업 지원 악영향”...부서장 서류심사 충북도 과장도 불참

   
뉴스 | 입력: 2023-03-29 | 작성: 안태희 기자

 

충북테크노파크 본부관 전경

 

 

[소셜미디어태희=안태희]


재단법인 충북테크노파크가 신임 원장 인준과정 뿐만 아니라 부서장 채용과정에서 잇따라 물의를 빚자 지역경제계에서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충북테크노파크는 도의회의 인사청문회가 열리기도 전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부터 임용승인을 받아 도의회 패싱논란을 빚었고, 최근에는 일부 심사위원이 불참해 부서장 서류전형 심사를 하지 못하는 초유의 사태를 야기했다.


이에 대해 지역경제계의 A씨는충북테크노파크는 지역산업육성을 위한 기관으로 지역산업계에서는 매우 중요한 공공기관이라면서 이런 기관이 임직원 채용 문제 때문에 제대로 굴러가지 않는다면 앞으로 지역산업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계에도 악영향이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A씨는 또 정부가 경제회복을 위해 조기집행을 독려하는 마당에 충북테크노파크는 내부문제로 시끄러우니 이해하기 어렵다라면서 지역기업들도 상당히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첨단산업을 운영하는 B 대표는보도를 보니 도의회 인사청문회도 안한 사람에게 장관 인준을 해주는 데가 어디 있느냐라면서도대체 충북테크노파크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의심스럽다라고 의아해 했다.


충북테크노파크는 지난 27일 기업지원단장과 정책기획단장 채용서류 접수자들에 대한 서류전형 심사를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심사위원 7명중 상당수가 불참하는 바람에 심사가 연기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심사위원인 충북도 주무과장도 참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일부러 불참한건 아닌지 의혹이 커지고 있다.


이에따라 사상초유의 심사연기 사태는 지난 번 채용 때 탈락했던 인사를 차기 원장 취임 이후에 뽑기 위해 일부러 연기시킨 것 아니냐는 의혹으로까지 번지고 있다.


충북도의회가 오원근 원장 후보자의 임용취소를 주장하면서 인사청문회를 보이콧한 것 또한 아무런 변화가 없는 상태가 지속되고 있다.

 

이에 대해 충북도 관계자는 부서장 심사는 심사위원의 성원이 이뤄지지 않아서 연기된 것으로 안다면서 원장임용과 관련해서는 도지사의 방침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