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태희]
<미디어태희>가 선정한 ‘2025년을 빛낸 인물’에 더불어민주당 이연희 국회의원(청주흥덕), 조병옥 음성군수, 이상식 충북도의원, 장수정 진천상공회의소 회장, 이성구 충북변호사회 회장, 이영석 충북예총 회장이 선정됐습니다.
3일 미디어태희 시청자운영위원회(위원장 조동욱)는 12.3 내란극복과 민주주의 회복, 오송참사 진실규명, 지방자치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 문화예술 창달에 앞장 선 각 부문 인사들을 심사해 '2025년을 빛낸 인물'로 선정했습니다.
수상자들에게는 상패가 수여되며, 시상식은 수상기념 특별인터뷰로 진행됩니다.
[정치인 부문] 이연희 국회의원
이연희 국회의원(청주흥덕)은 지난 해 발생한 12.3 내란사태를 극복하고 민주주의를 회복하는데 앞장섰으며, 오송참사국정조사에서 진실규명을 위해 힘쓰는 등 국회의원으로 남다른 모범을 보여줬습니다.
[지방자치단체장 부문] 조병옥 음성군수
조병옥 음성군수는 재선 군수로서 각종 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면서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성과를 거뒀으며, 남다른 재난수습으로 사회공동체 유지와 지역사회의 지속성 강화에 앞장섰습니다.
[지방의원 부문] 이상식 충북도의원
이상식 충북도의원은 재선 도의원으로 도의회 정책복지위원장을 맡으며 도정 견제와 감시에 솔선수범하고 있으며, 남다른 전문성과 탁월한 의회운영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경제인 부문] 장수정 진천상공회의소 회장
장수정 진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주)수정케미칼을 경영하면서 ESG경영을 확산하는 모범적인 기업인이며, 진천상공회의소 회원사들의 사기진작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사회·교육·법조인 부문] 이성구 충북지방변호사회 회장
이성구 충북지방변호사회 회장은 오송참사 유족측 법률대리인이자 오송참사 시민진상조사위원회로 참여하면서 진상규명을 위해 힘써왔으며, 법조인으로서 품격 있고 책임있는 자세를 보여줬습니다.
[문화예술인 부문] 이영석 충북예총 회장
이영석 충북예총 회장은 올해 회장에 취임한 이후 지역예술인들의 화합과 자긍심 고취에 힘쓰고 있으며, 지역 문화예술 창달을 통한 공동체의 활성화와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