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 유튜브 생방송 북토론회 진행

‘책 읽는 청주’ 대표도서와 함께
   
뉴스 | 입력: 2020-07-23 | 작성: admin@admin.co.kr 기자

 

 

 

[소셜미디어태희=채윤서] 청주시가 오는 26일과 29일에 책 읽는 청주 대표도서 유튜브 생방송 북토론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유튜브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토론회는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과 오전 시간으로 나눠 2회로 진행된다.

26일은 저녁 9시부터 북튜버 락서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반부문 대표도서 역사의 쓸모공감토크 생방송을 진행한다.

 

그동안 꾸준히 책을 이야기하고 시청자들과 소통해 온 락서 특유의 통찰력과 감성으로 일요일 저녁 시간을 풍성하게 채워줄 예정이다.

 

29일은 오전 10시 정은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접속해 시청할 수 있으며, 실시간 댓글을 통해 진행자와 소통할 수 있다.

 

이번 토론회는 일반부문 대표도서로 진행하며 청소년과 아동부문 대표도서 토론회는 준비 중으로 8월 생방송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한 일상을 만들기 위해 책 읽는 청주 비대면(언택트)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이라며시민 여러분께 책으로 위안 받는 일상을 만들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