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수 주무관이 적극행정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됐다

도교육청 5명 선발
   
뉴스 | 입력: 2021-03-04 | 작성: admin@admin.co.kr 기자

신현수 주무관 / 충북교육청 제공

 

[소셜미디어태희=채윤서]

 

4일 충북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공공의 이익을 위해 공무원이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자 5명의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충북교육청에 따르면 제출된 사례에 대해 내·외부 위원 15명으로 구성된 충청북도교육청 적극행정 지원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 1우수 2장려 2명 총 5명을 선발했다고 알려졌다.


이번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에서 선정된 최우수 수상자는 신현수 주무관(감사관실)이다.

 

신 주무관은 ICT 기법을 활용해 사이버 감사 분야별 착안사항을 개발하고, 정보시스템(나이스·K-에듀파인)에 전자적으로 처리된 행정정보를 추출 및 분석해 상시·예방적 감사 활동이 가능케 함으로써 종합감사의 한계를 보완하고 감사에 따른 수감기관의 업무 경감을 실현했다.


특히 지난 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사이버 감사 추출 자료를 기반으로 비대면 특정감사를 실시해 보수(186기관 271), 학사(150, 311), 복무(67기관, 72) 분야에 부적정 사례를 적발하는 성과를 거뒀다.

 

정보시스템 미비 사항에 대해서도 17개 시·도교육청에서 공동으로 사용하는 나이스시스템의 기능개선에 기여하는 등 개청 이래 최초의 ICT 활용 사이버 감사를 실시해 재발 방지 및 사전 예방 효과를 극대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