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고, 졸업생 취업지원 사업 큰 성공 거둬

충주상고, 고졸자 후속관리 지원모델 개발 사업 93명 취업 성공
   
뉴스 | 입력: 2021-07-22 | 작성: admin@admin.co.kr 기자

충주상고, 커피바리스타 위탁교육 개강식/충북교육청 제공 

 

[소셜미디어태희=김유진]

 

졸업생에게도 재학생과 똑같이 취업교육, 취업처 안내 등 취업 지원 혜택을 제공한 충주상업고등학교(교장 김영교) 교육사업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충주상고는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에게까지 자소서, 이력서 쓰기 특강, 면접 특강, 산업체 탐방, 동행 면접, 위탁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AI화상면접 요령을 연습할 수 있도록 화상면접프로그램도 무상으로 지원해 폰이나 PC를 이용해서 언제든지 연습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화상면접실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취업신청 앱도 업체에 위탁 개발하여 학생이 원하는 지역, 연봉 등에 맞는 맞춤형 취업처를 안내한다는 계획이다.

 

충주상고는 충주시내 직업계고를 졸업한 학생이라면 누구에게나 이러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10월부터 시작한 고졸 취업 활성화 지원 사업에는 7월 현재 약 12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면 이중 93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취업지원 사업을 시작한 지 1년도 안 된 상황에서 얻은 결과라 더 큰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충주상고는 아직 일자리를 찾지 못한 20여명의 졸업생을 위해 7월부터 8월까지 바리스타 양성과정 개설해 전액 무료로 수강하도록 하고 있다.

 

충주상고는 지난해 9월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 주관 고졸자 후속관리 지원 모델 개발 서업에 충북에서 유일하게 거점학교로 선정됐다.

 

고졸 취업 활성화 지원 사업은 교육부에서 취업을 희망하거나 미 취업한 졸업군, 군 전역 졸업생 등을 위해 출신 직업계고에서 계속 관리하고 운영하는 사업이다.

 

교육부는 사업지원을 위해 충주상고에 1년에 1억씩 5년간 5억 원을 지원한다.

 

이 사업에 참여한 한 졸업생은 "졸업한 이후로 여러 기업체를 다니다 지금은 쉬면서 취업처를 알아보고 있었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한 후 바리스타로 카페 창업이나 취업을 하고 싶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충주시 직업계고등학교 졸업생이라면 누군가 충주고 졸업생취업지원센터(844-3385)로 연락하면 취업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