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모 회장이 제2기 태희시청자운영위원장이 됐다

박한석·이중구·김성곤·이상조 등 영입 9명체제 새출발
   
뉴스 | 입력: 2021-11-11 | 작성: admin@admin.co.kr 기자

 

 

[소셜미디어태희]

 

2기 소셜미디어 태희 시청자운영위원회가 출범했다.

 

2기 태희 시청자운영위원회는 강진모 위원장(충북음악협회장)과 강수진 부위원장(케이엠솔루션 대표), 김성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상임이사, 김시군 NH농협 청주시지부장박한석 국민의힘 충북도당 부위원장송미애 충북도의원이상조 사회적협동조합 다락방의불빛 이사장, 이성우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이중구 한국인터넷진흥원 총괄센터장 9명으로 구성됐다.

 

 

강진모 위원장

 

강진모 위원장은 서원대 음악교육과를 졸업했으며, 지난 1999년 이탈리아에서 청주로 돌아온 이후 23년간 지역을 지켜온 대표적인 성악가다.


지난 해 제42회 충북예술상을 수상했으며, 이탈리아 CAGLI ‘F.AGUZZI’ 국제성악콩쿠르 입상, 2008 문화의달 문화체육부장관 표창, 청주음악상 수상, 한국음악상 공로상 등 다양한 수상경력을 갖고 있다. 현재 충북음악협회장을 맡고 있다.

 

 

강수진 부위원장

 

강수진 부위원장(케이엠솔루션 대표)은 청석고와 충북대를 졸업한 경영학 박사다. 자화전자() 등을 거쳐 현재 전문 경영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다. ESG 경영 등 지역 기업의 경영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성곤 위원

 

김성곤 위원(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상임이사)은 한양대 법대 출신으로 독일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유럽블록체인센터 초빙연구원, 초대 충북블록체인진흥센터장을 역임했다.

 

 

김시군 위원

 

김시군 농협 청주시지부장은 운호고와 고려대를 졸업했으며, 청주시청지점장, 청주시 농정지원단장 등 지역의 농업과 금융분야를 두루 역임했다.


 

박한석 위원

 

박한석 위원(국민의힘 충북도당 부위원장)은 청주고와 고려대 통계학과와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충북JC회장과 한국JC사무총장을 지냈으며, 현재 삼영가스()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송미애 위원

 

송미애 위원(충북도의원)은 현재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에서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민주당 충북도당 총무부장을 역임했으며, 한남대에서 교육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단재신채호선생기념사업회 운영위원, 여성포럼 운영위원 등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상조 위원

 

이상조 위원(사회적협동조합 다락방의불빛 이사장)은 신한은행에서 근무한 뒤 최근 퇴직했으며, 청주문화원 이사, 충북챔버오케스트라 단장, 한국국악치료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성우 위원

이성우 위원(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은 한국교원대 역사교육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을 맡아 지역 환경운동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

 

 

이중구 위원
 

이중구 위원(한국인터넷진흥원 총괄센터장)은 정보보호와 블록체인산업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급 전문가로 그동안 전자한국전자거래진흥원 단장한국인터넷진흥원 문서산업단장 등을 역임했다.


한편, 이현웅 1기 위원장(서원대 교수)3.9 청주상당구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사퇴했다.

 

 

 

 

태희 시청자운영위원회는 SNS 미디어 시대에 건전한 여론형성과 언론창달을 통한 사회발전을 위해 격월 회의와 연례총회, 기타 각종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강진모 위원장은 소셜미디어태희가 짧은 시간에 잘 정착하고 국민들에게 대안언론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면서 시청자운영위원회가 태희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힘을 쏟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