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나마 청와대 답변이 충북교육감 보다 낫다

오늘 국민청원 답변 ‘무거운 책임감과 안타까움 느껴’
   
뉴스 | 입력: 2021-07-16 | 작성: admin@admin.co.kr 기자

 

16일 공개된 청주여중생 사망사건 관련 청와대 국민청원 답변

 

 

[소셜미디어태희=안태희]


지난 5월 성범죄 피해를 입고 함께 투신해 목숨을 끊은 청주 여중생 2명 사망사건과 관련해 청와대가 16일 국민청원 답변을 내놓았다.


청와대는 이날 성폭력 피해 두 여중행 사망사건 국민청원에 답합니다라는 제목의 답변서에서 수사가 진행중인 512일 피해자들이 사망해 무거운 책임감과 안타까움을 느낀다면서 삶을 채 피워보지 못하고 세상을 떠난 두 고인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이어 “62일 계부를 성폭력처벌법상 친족강간 등 혐의로 구속송치했고, 615일 친모를 친족강간 방임혐의로 불구속 송치했다면서 검찰은 계부를 618일 기소해 재판에 넘겼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또 해당 지역교육청에서는 이번 안타까운 사망사고 발생이후 자살위기관리시스템 경계를 발령하고 학생 및 교직원 대상 특별상담을 지원하기도 했다면서 또한 지자체 및 외부기관과의 연계.협력을 강화해 아동학대 및 위기 의심학생에 대한 보호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답변했다.


청와대는 마지막으로 청원동의로 보여준 국민의 뜻을 유념하며 철저한수사와 피해자 보호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김병우 교육감은 이 학생들이 사망한지 9일 만에야 입장을 밝혀 거센 비난을 산적이 있다.


김 교육감은 지난 521 열린 간부회의에서 지난주 성범죄와 학대 피해로 우리 지역 학생들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가슴 아픈 일이 일어났다면서 적극적인 보호조치로 아이들을 살릴 수 있었음에도, 위기관리를 위한 사회적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 발생한 비극이어서 더욱 통탄스러울 따름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