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기 청주시의회 의장이 28일 서울 동아미디어센터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복지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수상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청주시의회 제공
[미디어태희]
김현기 청주시의회 의장이 28일 서울 종로구 동아미디어센터 20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복지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회 부문 복지의정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복지의정대상은 ‘대한민국, 복지선진국을 그리다’를 주제로 채널A에서 주최하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보건복지부, 한국·베트남문화교류원으로부터 후원을 받아 국내 최초 복지분야 의정활동을 평가하는 상입니다.
김 의장은 시민 중심 민생 의회 실현을 위해 재난재해 대비 현장점검, 전통시장 장보기, 사회복지시설 위문, 쌀 소비 촉진 챌린지 동참 등 민생을 살피고 직접 발로 뛰는 의정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전국 226개 시군자치구의장으로 구성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서 지방의회 발전과 지방자치의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복지 활성화 정책을 적극 추진한 점도 수상의 이유가 됐습니다.
김현기 의장은 “앞으로도 시민 소통과 여야 협치를 통해 취약 계층을 위한 정책 마련 등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대한민국의 복지 선진국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습니다.